Media Log

산부인과 의사 이금정씨가 알려주는 다이어트, 25kg 감량 이야기.


비만, 항상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고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아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있지만, 생각처럼 쉽지가 않죠. 저도 항상 다이어트 해야 한다고 생각만 하지 실제로 해보면 얼마안가 포기하게 되더군요. 그럴때마다 다른분들은 어떻게 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건지 정말 궁금했는데, 이번에 tv프로그램을 보다가 104kg에서 79kg으로 감량에 성공하신 의사분 이야기가 있어 소개합니다.

현재 산부인과 의사로 일하고 계시는 이금정씨는 학창시절 부터 100kg이 넘는 몸 이었지만 결혼후 이렇게 지내다가는 위험할것 같아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금정씨의 다이어트 방법은 정말 간단 합니다. 누구나 생활속에서 따라해 볼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출처: kbs 생로병사의 비밀]



이금정씨의 다이어트 방법 25kg 감량 비법을 살펴보면,


1. 아침식단
우선 아침에는 일찍 일어나 수영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수영후 간단히 아침식사를 하는데
아침식단은 두유 한잔, 소금간을 하지 않은 계란부침, 신선한 제철과일이 전부입니다.
두유와 계란으로 단백질을 보충하고 제철과일로 몸에 필요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섭취합니다.
아침식사시 제철과일은 손수 깎는데 과일을 깎는게 생각보다 예민한 활동이라서
아침에 머리를 깨우는데 좋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의 생활화
출근시에는 걸어서 이동합니다. 30분정도 걸어서 이동하면서 부족한 운동을 하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대신 계단을 사용합니다. 
쉬는 시간 틈틈히 사무실에 스텦퍼 같은 간단한 운동기구로 운동을 하는데,
운동을 하려고 따로 시간을 내기가 부담스로우니 평소에 활동량을 늘리는 겁니다.




3. 점심식사
점심식사전 과일을 먹는데, 과일을 먹음으로서 포만감을 느끼기 위합입니다.
포만감은 머리에 전달 되기 까지 20분 정도 걸리는데 점심식사전
과일을 미리 먹어서 포만감을 일찍 느끼게 됩니다.
점심식사는 거꾸로 식사법으로 하는데, 먼저 반찬을 먹고 나중에 밥을 먹습니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서 칼로리를 줄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찌개도 숟가락 보다는 젓가락을 이용해서 건더기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더기에 필요한 영양소가 다 들어 있고 국물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4. 저녁식사
저녁식사때는 고기를 자주 먹는 편인데, 고기를 먹는대신 밥의 양을 줄입니다. 
탄수화물은 적게 단백질은 충분히 먹는게 좋기 때문입니다. 
저녁때 고기를 먹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싶지만, 고기에 비해 빵이나 밥을 먹었을때
혈당이 더 높이 오르고 인슐린이 다량 분비되어 남은 당은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고기를 먹을때 상추등 채소와 함께 먹는게 중요한데, 채소를 같이 먹으면 지방의 흡수를 차단해 줍니다.




5. 저녁에는 충분한 수면을
저녁에는 일찍 잠자리에 드는데, 건강을 위해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수면이 부족할 경우 식욕억제 호르몬인 레틴은 줄어들고 식탐 호르몬이라 불리는 그렐린은 증가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결국 식욕을 참기가 어려워 지니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게 평생한다고 생각하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힘들게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오히려 쉽게 지치게 되고 다이어트에 심리적 부담감이 생겨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혼자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힘들다면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은 다이어트 회사에서 진행하는 무료 몸매관리 상담을 말합니다. 

전문가의 조언이 있고 없는 것은 큰차이가 있습니다. 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 햇지만 실패했다면 그이유를 알아야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는 법입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다이어트 전문가와의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되집어 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다이어트 정보를 아는 것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지름길입니다.


바디케어프로모션
: 1:1 맞춤식 체중감량 설계를 위한 사전질의 작성후 상담

과학감량 다이어트 프로모션 : 다이어트계산기를 통한 다이어트 지수 점검



관련글 : 가정전문의 의사가 알려주는 고농축 30분 다이어트 운동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