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가정전문의가 알려주는 30분 운동으로 1시간 30분 운동 효과 내는 방법


얼마전 sbs 다이어트킹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25kg 감량에 성공한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우석씨의 다이어트 성공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우석씨는 올바른 운동과 식이요법이 주가되는 올바른 비만치료를
알리고 싶다며 다이어트에 도전하였습니다.
이우석씨는 유전적인 요인과 어린시절 부모의 무관심으로 인한 소아비만으로 그동안 
몇번의 다이어트 성공과 요요현상으로 다시 다이어트를 반복해 왔습니다.

이우석씨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운동법은 30분 고농축 운동방법으로
30분 운동으로 한시간 30분이상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30분으로 한시간 30분 효과를 보는 고농축 운동법

처음에 앉았다 일어나는 것은 근육강화 웨이트 운동이고 계단 오르내리기 가볍게 뛰는 것은
유산소 운동으로 근력운동과 지방을 태워주는 유산소 운동을 반복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앉았다 일어나기 30회
앉았다 일어날 때에는 발 뒤꿈치 부터 힘을 주며 엉덩이를 뺀 상태에서 허리를 펴고 일어납니다.
허벅지 라인을 잡아주고 하체 근육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계단 오르내리기
앉았다 일어나기후 쉬지않고 바로 계단 오르내리기를 합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연소 시킵니다.



앉았다 일어나기 30회 반복
이번에는 발의 방향을 바깥쪽으로 향하고 앉았다 일어나기를 합니다.
안쪽과 중간, 바깥쪽 허벅지 근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계단 오르내리기 반복

런지자세 30회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양쪽 무릎을 구부려서 뒤쪽 무릎은 바닥에 가깝게 낮추듯 걷습니다.
허벅지 앞쪽과 뒤쪽 엉덩이 라인을 잡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사무실 근처나 동네 작은 공원 한바퀴 뛰기로 고농축 30분 운동을 마무리 합니다.
이렇게 하면 땀도 많이 나고 30분 운동으로 마치 한시간 30분이상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30대 이상이나 출산후인 여성은 운동중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젊었을 때와는 체력상태가 틀리기 때문에 똑같이 운동 할 경우 저혈당이 올수 있습니다.
저혈당은 혈액속의 당량이 병적으로 감소된 상태를 말합니다. 한번 저혈당이 오면 반복해서 오게되니,
운동중 어지러울 때는 바나나나 사탕등 단것을 먹어 저혈당이 오는 것을 미리 방지합니다.
운동전 한시간 전에 바나나나 사탕을 미리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우석씨의 평소 다이어트 식단을 살펴보면,
소고기 우둔살을 자주 먹는 편인데 우둔살은 소의 엉덩이 안쪽 부위 우둔에 포함되는 살코기 부분으로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많아 열량이 낮아 닭가슴살을 먹는 것고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현미밥에 연두부를 넣고 저염간장으로 간을하여 저칼로리 식품으로 큰 포만감을 얻을수 있습니다.
후식으로는 체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는 지방군 견과류로 마무리 합니다.



다이어트시 저염식을 하는 이유는 저염식을 하면 우선 식욕이 떨어집니다.
싱숭한 간에 입맛이 나지 않습니다. 또한 고혈압, 위장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하지만 저염식을 한다고 체지방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저염식을 하면 몸에서 수분이 빠져나갈 뿐 체지방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알아두세요.

관련글 : 의사가 알려주는 다이어트 방법

혼자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힘들다면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은 다이어트 회사에서 진행하는 무료 몸매관리 상담을 말합니다. 

전문가의 조언이 있고 없는 것은 큰차이가 있습니다. 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 햇지만 실패했다면 그이유를 알아야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는 법입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다이어트 전문가와의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되집어 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다이어트 정보를 아는 것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지름길입니다. 


바디케어프로모션 : 1:1 맞춤식 체중감량 설계를 위한 사전질의 작성후 상담

과학감량 다이어트 프로모션 : 다이어트계산기를 통한 다이어트 지수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