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리얼센스 사이드바 플로팅 배너 내린 사연


리엘센스 사이드바 플로팅 배너를 4일만에 내렸습니다. [링크:플로팅 배너 - 사이드바 리얼센스 플로팅 배너]
플로팅 배너를 설치한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수익입니다.
다른분들 설치 후기 보니 사이드바를 설치하기만 하면 수익이 몇배로 뛴다는 말에
저도 기대를 가지고 한번 해보고자 달았었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저에겐 클릭이 하나도 발생하지 않더군요.
클릭이 몇배로 증가했다는 분들 보면 대부분 1024*768이하 모니터에서
플로팅 배너가 본문을 가리는 현상이 있더군요. 다음에서 제재를 안하는듯 한데 
자세한 사항은 모르니 저는 일단 내리기로 했습니다.
사이드바보단 오히려 사이드바에 설치한 텍스트박스형 광고에서 클릭이 일어났습니다.
몇천명씩 되는 방문자를 가진 블로그라면 모를까 저에겐 그다지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다음 문제는 플로팅배너일부 인터넷 환경, 컴퓨터 환경에서 제대로 표현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제컴이 최신 사양이 아니라 그럴수도 있겠지만 플로팅 배너가 제대로 표현되지 않고
사이드바를 가린다면 제재 대상이 되기에 내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건 사이드바를 오른쪽으로 옮기기전 왼쪽에 설치 했을때 사진인데
보시는 바와 같이 사이드바가 상단에 위치하여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사이드바 설치시 상단에서 1000px 떨어지도록 설정한 상태 입니다.


이것은 사이드바를 오른쪽으로 옮긴후 사진인데 보면 사이드바가 플로팅 배너에 의해 가려진 것을 알수 있습니다.
플로팅 배너가 사이드바 등 본문을 가린다면 티스토리에서 제재 대상입니다.
물론 평소에는 잘 나오지만 일시적으로라도 본문을 가린다면 문제가 될것 같아 내렸습니다.


리얼센스는 일단 애플리케이션 한줄광고와 사이드바에 설치한 텍스트박스형 광고에 만족하기로 하고 
사이드바 플로팅 배너는 조금더 안정적인 방법이 나올때까지 다시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

리얼센스 플로팅 배너가 화면을 가리는 현상은 사이드바를 오른쪽으로 옮기니 해결 되었습니다.
플로팅 배너 아래 닫기 버튼을 추가하여 광고를 제거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Blog_인터넷 Tip] - 리얼센스 플로팅 배너에 닫기 버튼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