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블로그 스킨 ie 6, 7버전(익스하위버전)에서 확인하기 - IETester


티스토리는 스킨을 사용자 임의대로 꾸밀수 있어서 많은 블로거 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스킨이라는 것을 꾸미다 보면 현재 내 브라우져에서는 잘보이지만 다른 브라우져에서는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css에 능숙한 분들이라면 크로스 브라우징도 신경써서
완벽한 스킨을 만들겠지만 일반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그런것 까지 신경 쓰기 힘들죠.

특히 익스 6의 경우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현재 익스9 버전까지 나온상태이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대부분 익스6를 쓰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방문자의 18%가 아직 익스 6를 쓰고 있네요.


상위 버전의 익스를 쓰실경우 하위 버전의 익스 환경에서 내 블로그가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스킨에 신경 못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쓸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상위 버전의 익스환경에서 하위 버전의 익스환경을 보여줍니다.


http://www.my-debugbar.com/wiki/IETester/HomePage

위 페이지에서 다운 받을수 있는데 중간에 구글광고 밑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깔고 실행하면 아래 화면같이 나옵니다.
화면 상단 중앙에 ie 5.5 ~ 9 버전 까지  있어서 각 버전별 익스환경에서 내블로그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익스버전을 클릭하고 주소창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제블로그는 ie6 버전에서 메뉴에 마우스 오버시 밑줄이 보이는 버그가 있네요.
수정하고 싶지만 모르니 일단 패스 ^^;.

 

익스하위 버전(ie 6, 7)에서 내 블로그가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한번 써보세요.
아직 하위버전 사용자 들이 많으니 크로스 브라우징에도 신경써서 좀더 나은 블로그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