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셀룰라이트 퇴치방법, 셀룰라이트 제거, 셀룰라이트 다이어트
 


요즘 휴가철을 앞두고 몸매 관리에 한참 열을 올리고 있을 시기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뺄수있는 지방과는 달리 셀룰라이트는 다이어트를 해도 잘 없어지지 않아 다이어트의 최대 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는 여성의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주로 발생하는 오렌지 껍질 모양의 피부변화를 말합니다. 눈으로 보거나 만져 보았을때 피부표면이 울퉁불퉁하며, 피부 깊숙히 결절이 만져지거나 피부가 탄력이 없고 다른 부위의 피부보다 차갑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지방세포의 지방 축적이나 증식에 의해 발생하는 비만과 달리, 셀룰라이트는 지방층 및 미세 혈액순환계에 걸쳐 구조적인 변화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단순히 먹는 양을 줄인다 해도 셀룰라이트는 빠른 시간 안에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대표적인 치료법으로는 몸에 전류를 흘려 약물 이온을 침투시키는 전리요법, 초음파 치료, 온열 요법, 마사지 요법, 지방분해 전기침, 약물 요법, 지방흡입술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비용 부담이 적지 않고 수술을 해야한다는 것 때문에 꺼려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셀룰라이트는 콜라겐 캡슐이 지방조직을 감싸고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한번 생기면 좀처럼 없어지지 않습니다. 일단 생긴 뒤에는 다이어트나 식이요법, 일반적인 운동 등으로는 뺄수 없기 때문에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01신진대사량, 활동량을 늘려라.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적인 수칙인데, 몸의 활동량을 늘려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불필요한 에너지원이 축적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계단을 자주 이용하고, TV 볼때 자세 바로하기,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기 등 몸을 활발히 움직여야 합니다.

02물을 자주 마셔라.

탈수는 조직내 부종을 일으켜 셀룰라이트를 발생 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혈액순환과 림프계 순환을 활발히 해서 셀룰라이트의 생성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03규칙적인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엉덩이와 허벅지등의 군살을 제거 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근육량이 증가하게 되는데 근육은 열량 소모의 근원이 되서 근육이 증가하면 피부자체에 탄력을 주어 셀룰라이트 형성을 줄일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활동을 증가시키고 세포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해서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함으로 셀룰라이트 형성을 억제하고 감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04반신욕과 마사지.

하루 10분 정도의 반신욕은 혈액 및 림프순환을 증가시켜주어 셀룰라이트 형성을 억제 시켜 줍니다. 이때 마사지를 통해 자극을 주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바디슬리밍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효과를 배가 시켜줍니다.
 
05몸에 꽉끼는 옷을 피하라.

몸에 꽉끼는 옷은  혈액과 림프의 순환에 장애를 주어 특히 허벅지와 엉덩이등 옷이 조이는 부위에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주된 원인이 됩니다. 평소 스트레칭을 통하여 허벅지와 엉덩이의 혈액순환에 장애가 없도록 해야합니다.

06야채와 과일, 균형 잡힌 식사.

야채와 과일은 항산화 성분이 충분히 들어있어 셀룰라이트 형성을 억제해 줍니다. 또한 무리한 다이어트 후 오는 요요현상은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지름길이니 평소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다이어트를 생활화 합니다.



[관련글] 집에서 쉽게할 수 있는 운동(비키니 엉덩이 라인 잡기) 
            - 
스타킹 숀리의 다이어트 방법 / 밀대와 밥공기를 이용한 운동

혼자서 다이어트 하는게 힘들다면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한 프로모션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상담을 통한 단기간 다이어트, 비키니라인 다이어트, 부위별 다이어트 등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운동동기를 부여하고 개인별 관리를 받을 수 있어 손쉽게 다이어트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바디케어프로모션 : 1:1 맞춤식 체중감량 설계를 위한 사전질의 작성후 상담

과학감량 다이어트 프로모션 : 다이어트계산기를 통한 다이어트 지수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