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다음 검색유입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요..


그동안 여러가지 일로 블로그에 신경쓰지 못하였는데,
오랜만에 들어와 블로그를 둘러보니 다음 검색제한이 풀린듯 싶네요.



그동안 다음에서 검색제한을 당해서 다음에서의 블로그 유입이 거의 없어서
알게 모르게 속상하고, 신경이 쓰인게 사실인데 다음 유입이 증가하여 그냥 기분이 좋네요.

다음 검색제한이 왜 당했는지 이유도 모르고 다음에 여러번 문의 메일을 보내도
돌아오는 답변은 매한가지 "기다리면 상황 파악해서 연락준다" 였는데,
사실 제대로 연락이 온적은 한번도 없어서 거의 포기하다 시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검색제한이 풀린듯 해서 그냥 좋군요 ㅎㅎ.

방문자가 얼마 되지 않아서 부끄럽지만,
티스토리 검색 유입을 보면 보통 블로그 방문자가 1000여명 근처인데 지난 29, 30일 부터 
방문자가 50% 정도 증가한게 눈에 보이네요.



12월 현재까지 블로그 방문자



11월 블로그 방문자



10월 블로그 방문자



유입순위와 유입로그에도 다음에서 검색 유입이 증가된 것이 확연히 나타나는군요.
사실 유입순위에서 그동안 다음은 구글이나 네이버 카페블로그 검색보다 낮았었는데,
요며칠사이에 2위로 껑충 뛰어 올랐어요.

유입로그에서도 다음은 찾아보기 힘들었는데, 이제는 구글보다 눈에 띄게 늘었네요.



다음 블로그 탭에서 살펴봐도 그동안 검색되지 않았던 글들이
대부분 검색되는 것을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글이 검색되는 건 아니더군요.
아직 몇개의 글들은 여전히 검색누락 되어 있는데, 그래도 대부분 검색이 되서 다행입니다.

전에는 이거 반도 검색이 안됐었거든요. 하지만 사람 욕심이란게 이왕 풀어준거
모든글이 검색되게 해줬으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



이번일이 일시적인 현상인지 확실히 다음에서 검색제한이 풀린것인지
아직 판단하기에는 성급한 감이 조금 있지만,
다음에서 검색유입이 생겨나고 있다는게 확실히 기분이 좋군요.

특별히 검색제한이 풀린 이유가 없는 것 같은데, 그동안 포스팅도 띄엄띄엄 했었고,
어떻게 해서 풀린것인지 이유를 확실히 알 수가 없어서 조금 답답하지만, 그래도 마냥 좋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