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구글애드센스 첫 수익 - 유니온퀵캐시로 지급받았어요.


구글애드센스를 블로그에 게재한지도 꽤 되었는데 드디어 100달러를 달성해서 오늘 애드센스 첫 수익금을 지급받았습니다. 처음 받는 거라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잘 몰랐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더군요.



검색해보니 유니온퀵캐시는 기업은행에서 환전해 준다고 해서 가까운 지점의 기업은행을 찾아갔습니다. 처음이라서 어리버리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차례가 되서 유니온퀵캐시 지급받으러 왔다고 하니까 은행원분이 친절히 안내해 주셨습니다.



절차는 간단한데요, 우선 웨스턴유니온 빠른송금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니 5분도 채 안되서 바로 지급해 주더군요. 기업은행에 가실때 준비해 가실것은 신분증 하고 MTCN 지급번호, 수익금액만 알고 가면 됩니다. 저는 아이폰이라서 폰으로 그냥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하고 저장해 두었습니다. 

MTCN 지급번호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 홈 - 지급 탭에서 확인할수 있는데요, 화면 맨 아래 세부정보수입명세서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중에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은행원분이 황정음씨를 너무 닮으셔서 넋놓고 쳐다보다가 여자친구에게 무안을 당하고 ^^;, 신청서를 영어로 천천히 아이폰에 미리 저장해둔 주소로 작성하고 있는데(검색결과 신청서를 영어로 적어야 한다고 했지만 ;;) 아리따우신 은행원분이 그냥 한글로 적어도 된다고 하더군요. 얼마나 민망하던지 ㅎㅎ.. 옆에있던 여자친구에게 또 한소리를 들었답니다. 처음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신청서는 한글로 적어도 된답니다.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부분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은행에 사람도 많고 도착한 시간이 영업시간이 지나서 혹시 지급 받지 못하는것 아닌가 하고 걱정했지만 유니온퀵캐시는 아무때나 지급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영업시간 지나도 은행에서 지급해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은 환전하고 보니 118,740원이 나오더군요. 다음달에는 100달러가 안되서 못받을것 같고 두달후에나 또 한번 받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꽁돈이 생겨서 여자친구하고 외식이나 한번 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