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아이 키크는 마사지 방법



요즘 외모가 중요시 되면서 키 또한 상당히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키가 작으면 루저라고 불리며
놀림을 받기도 하죠. 우리 아이도 키가 컸으면 좋겠지만 그것이 맘대로 되는 일이 아니여서 걱정이죠.

어릴때부터 마사지를 해주면 키가 자랄 가능성이 높아진답니다. 영유아기에 마사지를 잘 해주면
나중에 키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조금 힘들더라도 내 아이를 위해서 조금 힘써주세요.
아직 어리다고 안심하지 마시고 틈틈히 마사지를 해주어서 나중에 키가 클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세요.




키크는 마사지는, 아이의 긴장이 풀어졌을때 목욕을 한 뒤나 잠자고 일어났을때 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1. 어깨쓸기
아이를 엎드려 눕힌후, 어깨를 양손으로 잡은 뒤 어께에서 허리까지 쓸어내립니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등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회 반복 합니다.

2.  허리마사지
아이를 엎드리게 한 다음 엉덩이와 허리가 연결되는 부분의 뼈를 중심으로, 두번째 세번째 뼈 사이를
지긋이 눌러줍니다. 허리 마사지는 호르몬 분비를 원할히 해서 성장을 촉진 시킵니다. 3회반복 합니다. 

3. 배마사지
아이를 바로 눕힌 다음 양 손바닥으로 가슴뼈 밑 부분을 누르듯이 쓸어줍니다. 소화력을 높이고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3회 반복 합니다. 

4. 허벅지 마사지
아이를 바로 눕힌후 양손으로 허벅지를 잡는다. 허벅지 에서 다리로 쓸어 내리는 동작을 5회 반복합니다. 다리 근육을 발달시켜 다리가 휘지 않게 하고 키크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손마사지
아이의 손을 잡고 다른 손의 엄지로 아이 손바닥에서 손가락 쪽으로 천천히 꾹 눌러줍니다.
손바닥에 연결된 장기부분을 자극에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6. 종아리 마사지
아이를 바로 눕히고 종아리를 손으로 잡은뒤 약간 힘을 주어 쓸어내립니다.
다리근육을 자극하여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7. 발마사지
한 손으로 발을 잡고 다른 손으로는 발가락 끝을 하나하나 잡아 당겨 줍니다. 
발가락 끝은 뇌 부분을 자극해 성장 호르몬 분비가 잘 됩니다. 

8. 발바닥 문지르기
검지 손가락으로 발바닥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살짝 눌러 주면서 발꿈치 쪽으로 천천히
쓸어내립니다. 소화를 돕고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9. 발털기
양손으로 아이의 다리를 잡고 가볍게 털어줍니다. 관절이 부드러워지고,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영유아기를 지나 8세 ~ 18세 사이가 되면 칼슘 섭취가 키크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평소 칼슘이 많은 음식을 자주 먹도록 유도하고, 칼슘영양제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나라 어린이 청소년들의 칼슘 섭취량이 권장량의 50~60%에 불과해 자칫하면 
성장기 뼈 형성과 성장 발육이 위축되니 평소에 신경 써 주세요.



우리아이 키크는 성장 프로그램 자세히 알아보기 무료상담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