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보험 리모델링 꼭 필요한가?


우리나라는 보험 가입률이 90% 정도로 일본(87%)이나 미국(78%) 보다 앞서고 세계 수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내면을 살펴보면 외형에 걸맞지 않게 부실한 점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정" 이라는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 때문에 보험을 대부분
아는 지인의 소개, 친인척의 권유로 시작 하는 점이 한 몫 단단히 할 것입니다.
보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지인의 소개로 받은 보험은 대부분
보장내용도 꼼꼼히 살펴 보지 못하고 불안한 미래에 대한 대비로 누구나 하나쯤 들게 마련입니다.

그러다 보니 보험을 여러개 들다보면 불필요한 중복된 보장 내용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생기게 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유행하는 질병이 변화하면서 보장기간이 100세까지 늘어나고,
발병률에 따라 질병들의 보장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한번 가입해 놓은 보험을 재점검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막상 보험이 필요하게 되었을때 그다지 큰 도움을 받을수 없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험 리모델링 이라고 하면 새로 가입해야 하나 하고 걱정부터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보험 리모델링을 한다고 해서 꼭 새로운 보험을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험 리모델링은 기존 보험에서 원치 않는 보장을 제거하고 새로운 보장을 추가해 가면서 보험료를
조절하고 보험상품을 분석해서 좀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보험료가 너무 많이 지출되서 절약할 필요가 잇다거나 원치않는 보장을 제거하는 것도
보험 리모델링의 중요한 역할 입니다. 



실제 보험 리모델링 사례를 살펴보면,
보험 리모델링을 통하여
불필요한 중복 보장을 줄여서 20만원이라는 여유자금을 확보한 사례입니다.




보험 리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


1.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 상품에 대한 이해가 먼저입니다.
보험은 대부분 장기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보험의 내용도 잘 알지 못하고 장기적으로 가지고 갈 경우 나중에 후회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했는데, 막상 필요한 순간 못쓰게 되면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것입니다.

2. 내게 맞는 보장이 어떤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개인마다 자신에게 알맞은 보장과 원하는 보장은 다르기 마련입니다. 가족중에 질병으로 인해 고생한 경우,
그 질병에 대한 보험을 대함에 있어 그렇지 않은 경우와는 필요성과 원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인마다 직업과 상황이 다르므로 자신에게 알맞은 보장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3. 자신의 현상황을 정확히 직시하고 필요한 보장내용은 정확하게 알아봐야 합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보험정보를 손쉽게 접할수 있고 간단하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한 정보로 인하여 자신에게 어떤 보장 내용이 필요하고 어떤 상품이 알맞는 것인지
개인이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따릅니다. 개인별 상황에 따라 원하는 상품이 다르고 보장내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한 개인 맞춤형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


보험은 1~2년이 아닌 장기적으로 가지고 가야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재무적인 부분에 있어서 한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에 의해 큰손실을 가져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보험 리모델링은 꼭 필요한 재테크의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보험 리모델링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냐 ..

간단합니다. 재무설계사를 알고 있다면 직접 찾아가 상담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이고, 그렇지 못하다면
온라인 재무설계 업체에서 실시하는 무료상담을 받아보시면 됩니다.

무료상담이라고 해서 그냥 흉내만 내는 정도가 아니고
먼저 온라인을 통한 간단한 상담후에 고객이 원한다면 직접 방문해 대면상담 까지 가능합니다.
대면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좀더 필요한 정보를 수월하게 얻을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고객유치의 측면에서 무료상담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담을 가지실 필요가 없습니다.
상품을 가입하지 않더라도 상관이 없고 온라인을 통한 상담이 먼저 이루어 지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없다거나 별 도움이 안된다 싶으면 상담을 진행하지 않으면 그만입니다.

또한 온라인 무료 재무설계에서는 보험 리모델링 뿐만 아니라 1억 모으기, 종자돈 모으는 방법, 노후대책, 
내집마련 방법, 개인 맞춤형 재테크 등 여러가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무료 재무설계 - 리더스리치[바로가기]  


 

보험리모델링 우선순위http://december08.tistory.com/515 
보험리모델링 시 체크사항 - 보험 리모델링 이것부터 체크하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