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1억 만들기 지름길 - 복리효과 똑똑히 누리자!

1억 만들기 정말 쉽지 않은 일이지요. 요즘 tv에서 10억 100억 아무렇지도 않게 떠들어대서 1억은
쉽게 모을수 있을것 같지만 막상 도전 해보면 쉽지만은 않지요.
1억을 모으기 위해서 손쉽게 도전하는 것은 저축입니다. 
돈을 모으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 가장 기본이 되는것이 저축이라는 걸 잊어서는 안됩니다.
저축은 가장 안정적이고 기본적인 재테크 방법입니다.


저축을 통해 어느정도 종자돈을 마련하고 그때부터 적절한 투자를 병행하여 돈을 불려나가야 합니다.
종자돈을 마련하는 방법은  저축기간에 따라 달라지지만 1~3년 정도라면 은행과 증권사 투자 상품으로
분배해 계획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3년 이상이라면 보험사 금융상품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1억 만들기 지름길 월복리 적금은 가입기간을 길게

복리적금은 1억 만들기에 가장 기본이 되는 상품입니다. 단리적금에 비해 훨씬 많은 이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월복리 적금을 가입할때는 복리효과를 똑똑히 누릴수 있도록 가입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3년 이상을 잡는데 그래야 단기적금에 비해 많은 수익을 얻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월복리 적금에 가입할때는 두가지 유의해야 하는데
 

1. 대부분의 월복리 저축은 자유적립식입니다.
개인의 의지에 따라 복리효과를 똑똑히 누릴수 있는 방식이어서 자칫하면 흐지부지 되기 쉽상입니다
 

2. 중도 해지할 경우 이율이 연 1~2%에 불과합니다.
만기를 채우지 못하면 물가상승률에 비해 터무니 없는 금리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한방법인데

저축은행은 시중은행에 비해 금리가 0.5% 정도 높아 복리 효과를 똑똑히 챙길수 있습니다.



1억 만들기 지름길 펀드는 분산투자가 답이다

증권사 상품중에는 적립식 펀드가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매달 정기적으로 같은 종목을 매입하는 방식이어서 평균매입단가를 낮춰 수익을 볼수 있게 해줍니다.
주식시세가 
급변하는 시장에서 유리한 상품입니다. 적립신 펀드가 등장한지 10여년 전부터
다른 상품에 비해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편드투자할때는 적은 금액이라도 2개이상 나눠서 투자해야 합니다. 매입종목 또한 한곳에 쏠리지
않도록 조절해야 합니다.
분산투자 효과를 내기위함인데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높은
해외에 투자하는 펀드 비중을 줄이고 국내형 펀드를 선택하는게 안정적입니다.
성장형 펀드를 중심으로 하고 가치투자형 펀드나 중소형펀드를 함께 선택해 종목을 분산시켜야 합니다.
한 번에 큰 금액을 내는 거치형 펀드보다 적립식 펀드가 위험분산 효과가 좋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억 모으기 지름길 보험 사망보험금 확인하자

보험사 상품은 5년이상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복리효과를 제대로 누릴수 있는 방법이죠.
10년이상 납입할 경우에는 비과세 혜택도 받을수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오랫동안 자금을 묶어둬야 한다는 점입니다.


1억 만들기에 좋은 상품은 유니버셜과 변액유니버셜 상품을 눈여겨 보아야 합니다. 두 상품 모두 45세 이후 연금으로 사용할수 있고, 가입후 1~2년이 지나면 일정액 중도 인출도 가능합니다.

유니버셜4.8~5.2%의 이율로 복리효과를 누릴수 있지만 중도 해지할시 손실이 발생합니다.
보험 특성상 사업비, 주계약/사망보험금 관련 금액이 초기 투자 비용에 손실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납입한 금액과 해지환급금이 같아지는 시기는 대략 7~8년 입니다.
대신 원금 회복이후 높은 이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시간의 힘 복리를 이용해 적은 돈으로 높은 투자수익을 얻을수 있습니다.


변액 상품은 펀드로 운용해 수익을 얻는 방식인데, 주식과 채권의 비율을 조절해 투자성향에 따라 다양한 투자가 가능합니다. 같은 변액상품에 가입한다 해도 투자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자산운용사에 따라 투자수익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자산운용사의 능력을 제대로 알아본후 선택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저축성 보험은 주계약으로 설정되어 있는 사망보험금을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사망보험금은 보장성 보험에서 보장하고 있는 만큼 저축성 보험에서는 상대적으로 중요성이 덜합니다.
사망보험금을 높게 설정하면 할수록 투자할수 있는 금액이 줄어들어
원금회복기간도 상대적으로 길어지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사망보험금을 높게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1억 만들기 지름길은 월복리 효과를 똑똑히 누려 투자 수익을 극대화 하고
복리의 장기적인 시간의 힘을 고려하여 투자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일반 소비자의 경우 다양한 투자상품에 대해 잘 모르고, 투자상품을 고르고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인지 판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에 상담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주변의 지인을 활용하여 재무설계사에게 상담 받는것이 좋고
여건이 안된다면 온라인 무료 재무설계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무료 재무설계[링크]의 경우 온라인으로 상담해 주는 방식이지만,
상담자가 원한다면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한해 대면 상담이 가능하니 한번쯤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재테크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인맥을 형성할 기회가 되니 참고하세요.


 

적립식펀드 알아보기 - 월 10만원으로 재테크를 !
장기투자 수익률 10% 가능할까? - 재무설계사가 알려주는 재테크 노하우
추천 블로거의 재테크 노하우 - 재테크 전문 블로거들이 알려주는 재테크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