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크롬 추천 (플러그인) 확장 프로그램 - 크롬을 좀 더 편리하게 !




크롬 브라우져는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해서 자체 웹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를 통해 많은 확장 프로그램(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가 쓰는 몇가지 확장 프로그램(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1. Neat Bookmarks - 즐겨찾기 북마크를 트리형태로
익스를 사용하다가 크롬을 사용하면 즐겨찾기 북마크가 서로 다른 모양이여서 조금 헷갈리는데 Neat Bookmarks는 크롬 즐겨찾기를 익스처럼 트리 형태로 사용하는 확장프로그램(플러그인)입니다.


2. Pig Toolbox 
마우스 우클릭 제한해제, 스크린샷(전체웹페이지 스샷가능), 마우스 제스처 기능(마우스 우클릭하고 특정 형태를 그리면 약속된 명령 실행), 짧은 url 주소만들기, 사전검색 등 여러가지 기능을 한데 모아놓은 확장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우스제스처 기능하고 우클릭 기능 제한해제 기능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3. Search by image
구글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인 이미지로 검색하기를 크롬에서 마우스 오른클릭으로 쉽게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확장프로그램 입니다. 이미지 검색할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구글 새로운 검색기능 이미지 검색이 뭐야? - http://december08.wo.tc/100130646410 ]
 


4. Speed Dial
크롬 첫 시작 페이지에 자주가는 사이트를 등록하여 즐겨찾기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시각적으로도 보기좋고 테마 화면에 나타낼 갯수등을 지정할 수 있어서 개인에 맞게 꾸밀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크롬에서 바로 네이버나 다음 사전 검색이 가능한 네이버/다음사전,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ADBlock 등 많은 확장프로그램(플러그인)이 있으니 크롬 웹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 한번 둘러보시고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