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아침식사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우리나라 성인의 30%가 비만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30/40대 성인남성의 경우에는 비만율이 40%에 이릅니다. 다이어트가 여성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죠. 비만율이 높은 이유는 먹는 것 만큼 운동을 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아침식사만 챙겨 먹어도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를 굶게 되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까 ..?


아침식사를 굶게되면 전날 저녁부터 다음날 점심까지 15시간 이상을 몸에 에너지 공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 몸은 스스로 에너지를 축적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당이나 지방 흡수를 스스로 늘리게 되서 장기적으로 살이 찌게 됩니다. 실제 조사결과 하루 한두끼를 먹는 사람이 복부 비만율이 30% 증가 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에도 아침식사를 거르는 아이들의 과체중과 비만율이 높습니다.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는 "아침을 먹게 되면 식욕을 증가시키는 뇌 중추에 대한 자극을 좀 줄여줌으로써 과체중인 경우에 있어서 체중 증가를 막을수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아침식사를 굶게 되면 학습능력과 업무능력에 지장을 초래하는데요, 뇌파 실험 결과 아침식사 유무에 따라 다르게 나왔습니다. 아침식사를 먹기전 파란색으로 나왔던 뇌파가 아침식사후 초록색으로 바뀐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두뇌가 활성화 됐다는 뜻입니다. 또한 손발의 체온도 아침식사후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험결과 아침식사후 뇌의 집중력/주의력이 상승하는 것을 보여주고, 신진대사가 활발해 지면서 혈액순환도 좋아진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일찍이 하버드 의대의 연구결과 아침을 먹는 학생들의 암기력이 그렇지 않은 학생들보다 더 높은 것을 알고 국가차원에서 전국 학교에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다이어트 성공기에서도 쉽게 볼수 있습니다. 관련글 : 의사가 알려주는 다이어트 방법

하루에10~20분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 만으로도 비만을 예방 할 수 있고 학습 / 업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으니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침식사는 항상 꼭 챙겨먹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뉴스 : mbc뉴스데스크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게 평생한다고 생각하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힘들게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오히려 쉽게 지치게 되고 다이어트에 심리적 부담감이 생겨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혼자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힘들다면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은 다이어트 회사에서 진행하는 무료 몸매관리 상담을 말합니다. 

전문가의 조언이 있고 없는 것은 큰차이가 있습니다. 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 햇지만 실패했다면 그이유를 알아야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는 법입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다이어트 전문가와의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되집어 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다이어트 정보를 아는 것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지름길입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은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찾아볼수 있는데,  대표적인 곳을 소개해 드리자면,

바디케어프로모션 : 1:1 맞춤식 체중감량 설계를 위한 사전질의 작성후 상담

과학감량 다이어트 프로모션 : 다이어트계산기를 통한 다이어트 지수 점검


무료상담이라 부담없이 받을수 있으니 상담을 통해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을 한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