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핫식스, 레드불 등 에너지 음료 함부로 섞어 마시지 말아야


mbc 뉴스데스크에서 핫식스, 레드불 등 요즘 잘 나가고 있는 에너지 음료의 위험성에 대해서 방송했는데요, 최근 에너지 음료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데 특히 시험기간에는 잠이 안오는 등 각성 효과로 인해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특히 술집에서 술과 함께 섞어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술과 함께 마실 경우 술이 쉽게 취하지 않아서 박스채로 팔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마셔본 사람에 의하면 밤 12시가지 마셔도 술치 취하지도 않고 새벽 4시까지 잠도 안온다고 하는군요.



에너지 음료가 활력을 북돋아 주고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고 있지만 함량을 살펴보면 카페인이 박카스의 두배, 캔커피 보다 많이 들어있어 많이 마시거나 술과 함께 섞어 마실경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술과 함께 섞어 마실경우 갑자기 심장맥박이 빨라진다거나  평상시 심장이 않좋았던 분들은 혈압이 떨어지거나 쇼크상태도 올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의 각성효과 때문에 술을 많이 마셔도 취하지 않은 것 처럼 느껴져 위험합니다. 실제 조사결과 술만 마실 경우보다 필름이 끊길 경우가 3배나 높고 음주운전을 시도하는 경우가 4배나 높습니다. 



외국의 경우(캐나다, 미국등 )  에너지 음료에 대한 경고와 규제까지 도입하고 있는데요, 에너지 음료는 카페인과 다른 성분의 함량이 높아 어린이와 청소년은 마시지 않는것이 좋고 술과 함께 마셔도 안됩니다 라는 경고 문구가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는 카페인 함량은 표시하지도 않고 타우린 성분만 강조하여  건강음료 같은 인상을 주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도 핫식스는 몇번 마셔 보았는데요 맛은 특별할 것 없이 박카스맛 탄산음료 같은 느낌이지만 카페인 함량과 술과 함께 마시면 정말 위험하다고 하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관련뉴스 : mbc뉴스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