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윈도우7 모니터 화면 설정으로 눈의 피로도를 줄이기


모니터를 기본 설정으로 놓고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같은 모니터라도 화면색은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알맞게 모니터 화면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윈도우7에는 기본적인 모니터 설정기능이 있는데요. 이것을 이용하면 사용자에 맞게 자신의 모니터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모니터의 설정을 초기화 시켜 줍니다. 보통 모니터 전원 버튼에 메뉴버튼이 붙어 있는데 메뉴버튼에서 초기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관련영상 : http://youtu.be/YfdkxxY_ang




모니터를 처음 상태로 초기화 시킨후 윈도우 실행창에 DCCW 를 입력후 도움말에 따라 실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실행창은 윈도우키 + R 이나 화면 왼쪽 아래의 윈도우로고를 클릭하면 실행이 있습니다.

 
윈도우 실행창에 dccw를 입력후 나오는 디스플레이 색보정 도움말을 따라 설정을 합니다.
색보정은 감마조정, 밝기조정, 대비조정이 있는데 자신의 모니터에 맞게 예시에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색보정은 모니터 메뉴를 띄워 놓고 예시그림과 비교하면서 해야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색보정이 끝나면 ClearType 조정기를 시작하여 텍스트를 조정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텍스트를 읽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설정을 원하는 모니터를 선택한 후에 예시항목에서 깔끔해 보이는 샘플을 클릭하면 됩니다. 순서대로 따라가면 자신의 환경에 맞게 모니터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