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한글날 포탈사이트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


오늘 10월 9일은 제565돌 한글날입니다. 한글날은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훈민정음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성덕과 위엄을 추모하기 위한 기념일이죠.
요즘 한류열풍이다 해서 해외에서도 한글을 배우는 곳이 점점 늘어나도 있다고 합니다.

한글날을 기념하여 포탈사이트에서는 어떻게 한글날을 기념하고 있는지
대표 포탈사이트 몇곳을 둘러봤습니다.


네이버 : 네이버에 접속하면 "한글을 사랑하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라는 문장과 함께 네이버 검색창 왼쪽에
플래시 영상이 재생됩니다. 영상을 클릭하면, 한글한글아름답게 라는 캠페인 페이지로 이동하는군요.
네이버에서는 나눔글꼴과 한글문서 서식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한글날을 가장 신경써서 꾸민듯한 모습이군요. 다른 사이트와 조금 차별화 되는 모습입니다.

네이버 한글날 로고




다음 : 다음은 검색창 왼쪽에 자리한 세종대왕님 이미지가 눈에 띄는군요. 다른 사이트들과는 달리
클릭해도 별다른 변화가 없습니다. 광복절에만 해도 클릭하면 뭔가 이벤트가 없었는데,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건지 조금 심심하기는 하네요 ^^;

다음 한글날 로고 : 다음로고는 이미지가 둘로 나누어져 있어서 캡쳐로 대신합니다.




구글 : 구글은 역시 심플하군요. 홈페이지가 참 깔끔해서 마음에 들어요. 구글답게 google을 한글로 구글이라고 크게 넣어놔서 가장 눈데 띄입니다. 구글로고 클릭시 한글날 검색 페이지로 이동하는군요.



야후 : 야후에서도 검색창 옆에 세종대왕의 모습을 한 플래시를 넣어놨습니다.
클릭하면 한글날 검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야후 한글날로고






네이트 : 네이트에서도 한글날을 기념하여 검색창 옆에 한글날 로고를 넣어 놨습니다. 요거 gif 이미지군요.
참 네이트스러운 로고라고 할까요, 마치 싸이월드에서 쉽게 볼수 있는 캐릭터 로고 같습니다.
로고를 클릭해도 별다른 변화가 없습니다. 다음과 같군요 ^^;

네이트 한글날 로고 





청와대 : 마지막으로 청와대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청와대에서도 한글날을 기념하여 상단 왼쪽에 
한글날 기념 이미지를 넣어 놨네요. 메인에 하나 크게 넣어 놨으면 더 좋았을거 같단 생각이 드는군요.

청와대 한글날 로고 




대표적인 포탈사이트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트와 청와대를 둘러 보았는데요,
다음과 네이트에서는 로고를 클릭해도 한글날 검색을 지원하지 안아서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광복절만 해도 다음에서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했었는데 그래서 더 아쉬워 집니다.

다음과 네이트에서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건지 모르고 지나친 건지 모르겠지만 다른 사이트에서와 같이,
로고 클릭시 한글날 검색페이지로 이동한다면 조금 더 보기 좋을것 같군요.

관련글 : 광복절 포탈사이트별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