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강호동닷컴 - 강호동 은퇴 철회를 지지하는 사이트



강호동씨가 탈세 문제에 연루되어 크게 이슈화 되면서 많은 논란이 됐었는데,
어제 9일날 기자 회견을 가지고 잠정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두고 말이 많은데 결국 강호동씨를 응원하는 강호동닷컴 까지 등장하는군요.

http://www.ganghodong.com/

그동안의 닷컴 사이트와는 다르게 강호동닷컴은 강호동씨를 응원하는 사이트 입니다.
하지만 어디에나 의견이 다른 사람이 있듯이 강호동닷컴도 악플러 들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군요.



사실 강호동씨 문제가 이렇게 까지 커질줄은 예상도 못했습니다. 문제가된 부분을 확실히 밝히고, 사죄를 하고 앞으로 성실히 납부하면 그냥 넘어갈만한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검찰에서 이정도 까지 강경하게 대응하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네요. 이번일로 인해 트위터상에서는 음모론이다 뭐다 말이 많더군요. 거기까지 동의하지는 않지만 이번일이 검찰의 지나친 처사라고는 생각합니다. 

탈세를 하는 사람이 강호동씨 뿐일까요? 수많은 고소득층에서 탈세문제는 더욱 큰 문제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방송인 이라서 일까요, 너무 일방적으로 몰아가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강호동씨가 정치인이나 유명 기업의 인물이었어도 이정도로 검찰이 몰고 갔을지 생각하게 되더군요.

그동안 강호동씨를 비방하는 일은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방송에서 재래시장을 살려야 한다고 하고, 홈플러스 광고를 찍은 일이나, 너무 과한 표현방식, 조금 거친 진행방식에 반감을 느낀 시청자들에 의해 여론의 비난을 감수해야 하기도 했죠.



그러다가 이번일이 터지니 너도나도 달려들어 물어뜯기 바쁘더군요. 한국을 대표하는 예능 mc로서 책임감을 느낀 것인지, 도가 지나친 여론몰이에 희생당한 것인지 결국 잠정 은퇴로 결론이 나는군요. 잠정이라는 단서가 붙기는 했지만 은퇴를 거론할 정도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인데, 이렇게 은퇴를 하게 되는 것인지 아니면 다시 복귀하게 될지가 주목되는군요.

개인적인 제 생각을 말한다면 이번일로 인해 은퇴하게 되는것은 지나친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죽을 죄를 진것도 아니고 탈세한 부분도 모두 해결됐으니 지난날의 잘못을 반성의미에서 일정시간 동안 자숙하고 예전 유재석씨와 함께 방송했던 시절의 모습으로 돌아와 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