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에어컨 설치비 가격 에어컨 설치비 단가표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에어컨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친구집에 소형 에어컨을 하나를 인터넷을 통해 구입했는데, 에어컨 설치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더군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최저가로 구입했지만, 에어컨만 구입한다고 해서 끝나는게 아니었습니다. 


에어컨 배송기사님이 2분 오셨는데, 기본 설치비에 앵글작업 / 배관작업 등으로 거의 15만원돈 가까이 들었습니다.
에어컨 가격이 싸다고 해서 그것만 지불하면 되는게 아니더군요. 설치비 값도 생각 했어야 했는데, 경험이 없었습니다  

 
에어컨을 사실때는 최저가만 찾지 마시고 기본 설치비가 포함되어 있는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기본 설치비는 에어컨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4~10만원 이상 합니다. 
최저가에 기본 설치비가 포함 되어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그런 제품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본 설치비가 무료인 상품을 기준으로 가격 비교를 하시는게 유리합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구매 하실때는 기본 설치비 외에 운송비, 추가 설치비를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기본 설치비는 말그대로 에어컨과 같이 있는 부품만 가지고 설치 하는것입니다.
배관작업  / 앵글작업 / 실외기 작업등 추가로 돈이 들어가는 부분이 만만치 않습니다.
에에컨 설치비는 설치하는 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대동소이합니다. 

다음은 하이마트에서 제공하는 에어컨 설치비 정보입니다. 
 


하이마트 에어컨[링크] - 상반기결산, 벽걸이/스탠트/멀티형 에어컨 할인

삼성전자 에어컨 설치비 정보입 니다.
 

 

에어컨 설치는 대부분 하청업체에서 하기 때문에 가격은 설치업체 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큰 차이는 없으니 표를 참고 하셔서 에어컨 구매 비용 외에 
에어컨 기본 설치비, 추가 설치비를 확인하시고 에어컨 구매하실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각 쇼핑사별 하절기 에어컨 할인 정보를 모아 봤습니다. 가격 참고 하시고 기본설치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