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싱글재테크 - 싱글을 위한 제테크 원칙 (싱글재테크)


최근들어 결혼연령이 높아지면서 결혼 적령기의 미혼 남녀들이 들어나고 있습니다.
몇해 전에는 경제력이 있는 싱글들을 뜻하는 골드 미스/미스터란 신조어 까지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경제력이 있는 싱글 골드미스/미스터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경제력이 있는 싱글 생활을 즐기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씀씀이와 재테크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경제적으로 여유롭게 싱글 생활을 즐기기 위한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확실한 목표설정과 저축하기

 
우선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재테크에 임해야 합니다.
목표가 없으면 결국 싱글재테크는 얼마안가서  흐지부지 되기 쉽습니다. 내집 마련을 위해 재테크를 시작 한다던가, 결혼자금을 준비한다던가 하는 식으로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목표가 생기면 매달 얼마까지 저축해야 하는가 하는 금액이 생기고 그에 맞는 저축상품을 탐색하게 됩니다. 
저축은 가장 안정적이고 정직한 재테크 수단 이라는 걸 잊어서는 안됩니다.  

 

02. 가계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싱글들은 자녀양육이나 결혼으로 부터 어느정도 자유롭기때문에 자기 자신에게 지나치게 투자하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자기자신에게 지나치게 투자한다는 것은 결국 무절제한 소비와 지름신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가계부를 작성한다면 이러한 자신의 지나친 소비습관을 파악하여 불필요한 지출(지름신)을 줄일수 있고 안정적인 자금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03. 자기 능력 개발 학습

 
싱글재테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자기 몸값을 올리는 것입니다.
현재 생활을 유지하는 
것도 자기 개발에서 오는 것이니 만큼 좀 더 나은 생활과 직장을 위해서는 자기개발에 투자를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합니다. 여기서 자기개발이라는 것은자기자신에 대한 지나친 투자와 소비가 아닙니다. 어느정도 선에서의 능력 개발은 결국 미래의 자신의 능력치로 다가오는 것입니다.
쓸데없는 사치와 소비, 유흥에 물들이기 보다는 자기자신에 대한  투자를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04. 보험은 보장성 보험 위주로


싱글은 혼자 사는 만큼 만일에 대비한 상품인 보험에 전략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책임져야 할 가족이 있는 결혼 가장들은 사고 / 사망에 대비한 종신보험 상품이 좋겠지만.
싱글은 질병이나 상해에 대비하는 의료실비보험 등 보장성 상품 위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 건강 / 암보험 가격비교, 온라인무료상담 



05. 노후준비는 지금부터

 
노후준비는 일찍부터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인생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은퇴 후 아무것도 준비된 것이 없다면 싱글은 더욱 어렵습니다. 소득이 충분할 때 미리 퇴직/변액/개인연금/연금보험 등으로
노후를 
대비한다면, 큰 부담 없이 안정적인 노후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은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고 소액으로 준비해서 노후에 더욱 더 빛을 보는 제도이니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액 / 연금 / 저축 보험 가격비교, 온라인 무료상담

 

06. 내집마련은 천천히

     

싱글이라면 내집마련에 크게 욕심 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금이 충분하다면 내집마련도 충분한 재테크가 되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대출을 받으면서 까지 내집 마련에 욕심 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직장과 이동성, 편의성을 고려해서 전,월세 만으로도 충분히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내집마련을 위해 대출을 받으면서 까지 무리하기 보다는
재테크에 투자해서 내집마련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더욱 유용한 일이 될것입니다. 





07. 주변에 있는 전문가를 적극 활용

     
모든 재테크가 그러하듯이 싱글재테크도 결국 얼마만큼 알고 있는가에 따라 결정됩니다.자신이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고, 무엇부터 먼저 시작해야 되는지 모르겠다면  주변의 전문가와의 주기적인 재무상담을 통해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나가야 합니다. 가까운 주변에 전문가가 있어 상담을 할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일이 힘들다면 은행이나 증권사 PB센터를 방문해서 상담 받아보시거나 인터넷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 보시길 추천합니다.